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은 27일 사내 전체임원회의를 주재하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종합보고를 받고 "기본을 지켜야 고객의 희망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하며 모집질서 준수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구자준 회장은 완전판매 등 모집질서 준수 강화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해 직접 보고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신규계약에 대한 고객자필서명, 청약서부본전달, 상품설명 및 약관전달, 실손의료비 중복조회 등 영업활동의 기본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계약건별로 철저히 점검하고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보완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구 회장은 완전판매 등 모집질서와 관련된 지표를 부서평가 및 개인별 인사고과, 승진급에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구자준 회장은 "보험은 고객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고객을 지키고 보호해 줄 수 있는 희망"이라고 역설하면서 "고객의 희망을 지키기 위해서는 보험계약시에 보험계약의 기본인 완전판매를 준수 할 때 가능하다. 기본을 지키지 않는 보험모집은 고객의 희망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LIG손해보험은 모집질서 준수와 관련된 사내교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고 부서 및 개인별 평가에 모집질서 준수 지표를 즉시 반영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