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종 인플루엔자의 유행으로 면역강화 성분이 함유된 음료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에게는 신종플루가 크게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면역강화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구입하고 있는 것이다.
면역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제품들로는 '홍삼' 제품군과 '솔싹' 성분 등이 함유된 음료들인데, 실제로 최근 이 제품들의 매출이 전월 대비 70%~ 180%까지 급증하고 있다.
4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6년근 홍삼농축액이 2%이상 함유된 롯데칠성음료의 '홍삼진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0%가 넘는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또 해태음료의 '몸에 좋은 홍삼'도 40%가 넘는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홍삼제품군 역시 50%이상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 다람쥐를 등장시킨 광고를 제작해 방영하고 있는 롯데칠성의 '솔의 눈'의 경우는 지난해 대비 70%이상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그 이유는 '솔의 눈' 원료에 있다. '솔의 눈'은 면역강화 기능성 원료인 '솔싹추출농축액'이 들어 있는 기능성음료인데, 이 솔싹추출물은 신종플루 등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면서, 체내의 면역 세포의 활성 및 바이러스 세포 성장의 억제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또한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의 원료가 되는 시킴산이 소나무, 전나무 등에 많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