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11시부터 홍대 주변 거리에서 펼쳐진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기념 행사는 GM대우가 공식 후원하는 '제 2회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과 함께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라는 주제로 자동차와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마련됐다.
GM대우 마케팅, 영업, A/S 담당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홍대 주변 거리는 독창적이며,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이들의 문화 공간으로 젊고 역동적인 느낌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잘 어울린다"며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차 출시 기념 행사에는 자동차를 모티프로 한 젊은 작가들의 창작 예술 작품, 라이브 페인팅(Live Painting) 시연, 3D 입체 길거리 그림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종이 자동차 제작, 액세서리 페인팅, 트랜스포머2 영화에 등장했던 스키즈(Skids) 차량 조립 콘테스트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GM대우 디자인센터가 새롭게 디자인한 10대의 색색가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홍대 주변 거리를 활보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광고 배경 음악을 작사, 작곡한 인기 힙합 그룹 '에픽 하이(Epic High)'와 마이앤트메리, 킹스턴 루디스카, 검정치마 등 유명 인디 밴드들이 축하 무대를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한 층 고조시켰다.
GM대우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번 행사를 관람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www.gmdaewoo.co.kr) 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현장 생중계 및 행사 동영상 다시 보기 기능을 제공할 예정.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다이내믹한 외부 스타일과 섬세한 인테리어 디자인, 동급 최대 차체크기와 실내공간, 국내외 신차 안전도 평가 기준 별 4개 이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급 최초로 트립 컴퓨터, 결빙방지 열선, 무선 시동 리모컨 키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채택했다. 또 동급 최초로 1000cc DOHC 엔진을 장착, 뛰어난 성능과 높은 연비를 실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