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 사례가 미국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HBS) 케이스 스터디로 등재돼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 교재로 쓰이게 됐다.
HBS 케이스 방법(Case Method)은 다양한 기업 활동 중 연구 가치가 있는 대표적인 사례를 발굴, 해당 주제에 대한 연구 사례(Case Study) 교재를 만들고 그를 중심으로 활발한 지식공유 및 토론을 펼치는 수업 방식으로, SK 그룹 사례가 HBS 케이스 스터디에 등재된 것은 지난해 싸이월드(SK커뮤니케이션즈)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번에 등재된 SK텔레콤 케이스 스터디 주제는 ‘SK 텔레콤: CSR 활동을 통한 행복추구(SK Telecom: Pursuing Happiness through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로, SK그룹 경영 근간인 SKMS(SK Management System)의 ‘행복 창출’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실행되는 CSR 진화과정을 담고 있다.
지난 2000년대 초 모바일 미아찾기 등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임직원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작된 SK텔레콤의 CSR활동이 현재 윤리경영ㆍ환경경영ㆍ상생경영ㆍ고객보호ㆍ사회공헌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 분야로 확대돼 실현되는 모습을 그렸다.
또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기업경영 전략과 리더십이 CSR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성과에 대해 강조했다.
SK텔레콤 남영찬 CR&L 부문장은 “CSR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동시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로, 국제 사회에서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HBS 케이스 스터디 등재는 SK텔레콤만의 성과라기보다는, 우리나라 기업 CSR 활동 대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