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웨이에 따르면 이 제품은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네틀루트 추출물을 포함, 호박씨유 추출물, 오렌지 추출물 등 부원료를 함유해 소변속도 및 배뇨 관련, 야뇨 개선 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노화로 전립선 건강이 나빠진 성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및 네틀루트 추출물의 각각의 효능과 보충효과를 비교한 연구에서 야뇨 및 배뇨 속도 느림 등 전립선 건강과 관련한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네틀루트 추출물은 전립선 문제를 야기하는 남성 호르몬(DHT) 수치를 조정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정청으로부터 인정 받았다.
쏘팔메토(톱 야자)는 천연 허브의 일종으로 가뭄과 해충에 강하고 불에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녀 그 수명이 700여년에 달해 오래 전부터 북미 인디언들의 민간요법에 사용되어 왔다. 또 네틀루트(쐐기풀)는 다년생 허브의 일종으로 전 세계에 골고루 퍼져있다.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신은자 부장은 "뉴트리라이트 쏘팔메토 블렌드는 40대부터 시작되는 남성만의 고민인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소변속도, 배뇨 관련 및 야뇨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