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객정보 보호시스템 도입

입력 2009-09-09 14: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정보보호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경영환경 변화 및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키 위해 10일부터 차세대 정보시스템 'A-1'을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A-1(Asia No.1ㆍ에이원)'은 '아시아 최고의 정보시스템'과 '아시아 최고의 홈쇼핑'을 의미하며 아시아 최고를 지향하는 롯데홈쇼핑의 비전을 담아 명명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롯데홈쇼핑은 'A-1' 도입을 통해 ▲고객중심 시스템 ▲재무정보 통합 및 책임경영 체계구축 ▲다양한 상품 운영과 멀티채널 지원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선진화 지원 ▲다각적 업무 분석 및 마케팅 지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서비스 측면에서는 ▲업계 최고 고객 정보보안으로 안전거래 보장 ▲통합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구축으로 고객 응대 품질 향상 및 클레임 신속 처리 ▲고객지향 주문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협력사와의 정보공유 강화로 상생기반 마련 등이 이뤄진다.

롯데정보통신은 'A-1'을 통해 이미 검증된 정보기술을 ▲24시간ㆍ365일 주문시스템 가용성 보장 ▲순간적 폭주에도 시스템의 안전 성능 보장 ▲대량 주문ㆍ운송장 정보에 대한 신속 처리 ▲주문에서 회계까지 전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데이터 일관성 ▲고객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경영혁신팀의 서용운 부장은 "차세대 정보시스템은 경영 전반을 실시간 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 각 업무별로 발생하는 지연시간과 낭비요소를 줄일 수 있다"며 "다양한 상품개발 및 소싱을 가능케 하는 유연한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해외사업에 있어서도 한 몫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2: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249,000
    • +2.85%
    • 이더리움
    • 4,669,000
    • +7.33%
    • 비트코인 캐시
    • 688,000
    • +11.15%
    • 리플
    • 1,909
    • +22.37%
    • 솔라나
    • 365,100
    • +10%
    • 에이다
    • 1,221
    • +10.6%
    • 이오스
    • 951
    • +8.19%
    • 트론
    • 281
    • +1.81%
    • 스텔라루멘
    • 390
    • +14.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2.16%
    • 체인링크
    • 21,020
    • +5.05%
    • 샌드박스
    • 495
    • +5.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