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다음달 17일 '포르테 쿱'의 드라이빙 스쿨을 연다.
기아차는 넥센타이어와 함께 다음달 17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자동차성능시험 연구소에서 펀키아 회원 및 포르테 쿱 출고 고객을 초청해 '포르테 쿱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운전면허를 소지한 펀키아 회원 및 포르테 쿱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서 참가 신청 접수를 받아 최종 10명을 선발해 진행될 예정이다.
'포르테-쿱 드라이빙 스쿨'에서 참가자들은 포르테 쿱 및 스피드 페스티벌에 대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안전운전요령 교육 및 레이싱 드라이빙 스킬 강습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연예인 레이싱팀 '알스타즈(R-Stars)'의 이세창 감독과 전문 카-레이서가 교육 및 강습을 담당해 참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아차는 경주용으로 개조한 '포르테 쿱 레이싱카'를 강원도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리는 '2009 스피드 페스티벌'에 투입하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카레이서 선발대회를 여는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포르테 쿱 드라이빙 스쿨과 스피드 페스티벌 등을 통해 모터스포츠의 저변을 넓힐 뿐만 아니라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포르테 쿱의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