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방송통신 융합환경 도래와 그린 IT라는 새로운 성장엔진을 활용한 전문 정책지 ‘인터넷&시큐리티 이슈’창간 특집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넷&시큐리티 이슈는 통합 이전 세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발간해 왔던 보고서를 하나로 통합, 인터넷과 정보보호 최신 이슈와 국제적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그린 인터넷 구현을 위한 시의적절한 정책대안 제시 및 정보공유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고서는 ▲인터넷과 정보보호에 대한 최근 이슈 심층분석 ▲해외 인터넷과 정보보호 동향 ▲신규 인터넷 서비스 소개 ▲인터넷과 정보보호 관련 국내외 주요 통계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창간호에서는 7.7 DDoS 침해사고에 대한 종합적 재조명을 위해 ‘DDoS 특집’을 기획하고, 7.7 DDoS 침해사고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또 디지털 융합에 따라 진화해가는 2020년 EU의 미래인터넷 전망과 유럽 디지털 전환 동향을 비롯, 최근 이슈가 되는 오픈마켓 ‘앱스토어’를 심층적으로 다뤘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은 “이번에 창간된 보고서가 세계 속 인터넷 강국 및 안전한 인터넷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 각층에 정책 수립과 연구를 위한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이날 이스마트코리아(유)와 (주)유니온커뮤니티 등 바이오인식업체 2곳에 바이오인시스템 시험 인증서를 발급했다.
이스마트코리아(유)는 지문인식제품이 BioAPI v2.0 국제표준에 부합해 적합성을 확인받았고, 유니온커뮤니티의 지문인식제품은 성능 측정치에 대한 확인시험을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