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이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각종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옥션, 디앤샵 등 온라인몰에서 일반적인 쇼핑을 하면 추석선물세트와 주유권, 추석 먹거리 등을 공짜로 증정하고 있다.
옥션은 오는 25일까지 '가격신화-도랑치고 가재잡고' 이벤트를 진행,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766Lㆍ98만원) 구입하면 '락앤락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또한 LCD·PDP TV, 김치냉장고, 노트북 등 인기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5만∼10만원 상당의 옥션 이머니를 선착순으로 증정, 필요했던 가전을 미리 할인가격에 구매하고, 선물 구입 비용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
디앤샵은 네비게이션 구입 고객에게 추석 시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파인드라이브의 네비게이션 '스타일'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추석 음식 준비 시 손품을 덜어줄 셰프라인의 전기 그릴, 장거리 귀향 길에 필요한 하이패스 단말기 20%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은 농수산홈쇼핑 식품관 구매고객에게 오는 16일까지 갈비 24인분, 치킨세트 6종, 사골곰국 14팩 등 명절에 모인 가족들이 둘러앉아 함께 먹기 좋은 먹거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식품 전문매장에서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각각 30명씩 총 90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15일까지 보험 카테고리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료를 계산하는 고객 중 10명에게 추석 선물로 인기가 좋은 정관장 홍삼정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험 관심상품을 선택해 보험료를 계산하기만 해도 응모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최근 고유가로 귀성길 고민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유권 공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옥션의 숙박전문 서비스 옥션숙박에서는 이 달말까지 제주도 숙박 예매나 렌터카 예약 시 1만~2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몰도 오는 28일까지 '2009 추석 선물 대전'을 열고,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SK 주유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옥션 가전카테고리 담당 김문기 과장은 "선물 마련 및 귀성 등 추석 부담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꼭 필요한 상품 구매와 추석선물 구매를 놓고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한번의 제품 구매로 두 가지 상품을 모두 얻는 기회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