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KT에 따르면, 지난 2007년 7월 ‘인터넷 + 이동전화’ 결합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결합상품 구성을 선보이면서 26개월 만에 300만 가구를 돌파 했다.
또 전체 결합에 가입된 회선 수는 약 720만 회선으로 곧 1000만 회선을 돌파 할 것으로 예상된다.결합상품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 가계지출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합상품을 잘만 묶으면 통신비를 년간 66만원(4인 기준/쿡인터넷+쿡TV+집전화+SHOW 결합시 ) 가량 통신비를 절약 할 수 있다.
300만 가구의 결합서비스 가입유형을 보면 집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가 포함된 결합서비스가 약 700만 회선으로 전체회선의 97%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형태로는 ‘집전화 + 초고속인터넷’이 약 120만 가구로 가장 많았으며, ‘초고속인터넷 + 이동전화’(약 50만), ‘초고속인터넷 + 쿡TV’(약 15만) 순으로 조사됐다.
또 ‘집전화 + 초고속인터넷 + 이동전화’와 같은 TPS(세가지 상품 결합)도 약 95만 가구가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선+무선’ 결합고객이 120만 가구로 전체의 40%를 차지해 합병 KT의 유무선 통합 시너지효과가 결합서비스에서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KT 홈고객부문 노태석 사장은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선택의 다양성 등 장점으로 300만 고객이 KT 결합서비스를 선택한 것 같다”며 “특히 합병 이후 출시된 QOOK & SHOW 정액형, 제휴형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데 앞으로도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다양한 결합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