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1800cc급 '라세티 프리미어' 내달 출시

입력 2009-09-2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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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선택 폭 확대...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실현

▲GM대우가 1800cc급 에코텍 (ECOTEC) 3세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라세티 프리미어 ID'모델을 개발, 오는 10월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는 22일 신형 1800cc급 에코텍 (ECOTEC) 3세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라세티 프리미어 ID (아이디: Identity)'모델을 개발, 오는 10월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GM DAEWOO 영업, 마케팅, A/S총괄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GM대우 준중형차 라인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이라며 "기존 라세티 프리미어 1.6 가솔린과 2.0 디젤 모델에 이어 1.8 가솔린 모델을 갖춤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대우에 따르면 라세티 프리미어 ID에 장착된 고효율 1800cc 에코텍 3세대 가솔린 엔진은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기술을 적용, 최적의 흡기 및 배기 밸브의 개폐 시기를 조절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키면서 배기가스도 크게 줄였다.

이와 함께 새롭게 적용된 '가변흡기 매니폴드(VIM)'는 엔진의 부하와 회전수에 따라 엔진의 공기흡입 경로를 적절하게 변경,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중·고속 구간에서의 차량 가속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 최대 토크 17.8kg·m(3800 rpm) 및 최대 출력 142마력(6·200 rpm)을 실현했다.

또한 첨단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에코텍 3세대 가솔린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더욱 세분화된 변속기능으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은 물론, 연비(13.3km/ℓ)도 향상됐다.

GM대우는 엔진의 출력 및 수명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엔진 피스톤 쿨링 오일 제트(Piston Cooling Oil Jets) 기능도 한층 향상시켰다.

GM대우 관계자는 "윤활유를 직접 피스톤에 공급함으로써 피스톤 내부의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조절, 최적의 연소 조건을 유지한다"며 "이와 더불어 타이밍 벨트 설계를 최적화해 10년 또는 16만km 주행 시까지 벨트 교환이 필요 없어 내구성은 물론, 운전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세티 프리미어 ID에는 기존의 엔진동력에 의존, 운영되던 유압식 스티어링 방식 대신 전자식 차속 감응 스티어링(R-EPS)을 새롭게 채택했다.

배터리 동력으로 운영되는 전자식 차속 감응 스티어링 방식은 엔진의 과부하 및 스티어링 휠 떨림을 줄여 정숙한 주행성능과 부드럽고 정교한 조향력을 제공한다.

한편, GM대우는 라세티 프리미어 ID 출시에 맞춰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1.6 가솔린 모델과 2.0 디젤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ID 모델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SX 모델 일반형 1611만원, 고급형 1681만원 ▲CDX 모델 일반형 1702만원, 고급형 1854만원.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1.6 가솔린 모델은 자동변속기 기준 ▲SE 모델 일반형 1348만원, 고급형 1399만원 ▲SX 모델 일반형 1571만원, 고급형 1641만원 ▲CDX 모델 일반형 1662만원, 고급형 1814만원.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2.0 디젤은 자동변속기 기준 ▲SX 모델 일반형 1867만원, 고급형 1937만원 ▲CDX 모델 일반형 1958만원, 고급형 211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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