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원 상담 '110콜센터' 인터넷 예약 시작

입력 2009-09-24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권익위, 민원인 원하는 시간에 맞춰 답변전화

국민권익위원회는 전화와 핸드폰 문자로 정부민원을 상담하고 안내하는 110콜센터가 인터넷을 통한 예약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 예약상담서비스는 110콜센터 홈페이지(www.110.go.kr)에 국민이 자신의 전화번호와 상담이나 안내를 원하는 내용과 원하는 상담시간을 남기면 전문상담사가 시간에 맞춰 신청자에게 전화를 걸어 답변해주는 제도다.

전화상담과 동일하게 평일 오전 8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문의와 상담 내용은 전국 관공서 안내에서부터 정부업무에 대한 궁금사항, 생활에 불편하고 어려운 일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부행정업무가 대상이다.

권익위는 향후 다른 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서도 110콜센터의 인터넷 예약상담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200,000
    • -1.23%
    • 이더리움
    • 4,760,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722,500
    • +7.28%
    • 리플
    • 2,147
    • +6.13%
    • 솔라나
    • 357,100
    • +0.59%
    • 에이다
    • 1,531
    • +16.07%
    • 이오스
    • 1,095
    • +11.73%
    • 트론
    • 300
    • +7.53%
    • 스텔라루멘
    • 723
    • +73.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850
    • +7.6%
    • 체인링크
    • 24,950
    • +16.43%
    • 샌드박스
    • 590
    • +18.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