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는 삼성선물이 발주한 ‘FX마진(해외 장외마진 선물환) 시스템 구축 사업’에 ‘티베로 MMDBMS(메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를 공급해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티베로 MMDBMS’는 메모리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처리를 위한 DBMS솔루션으로 삼성선물의 FX마진 서비스 중 계좌 평가, 매매 주문, 위험도 관리 등 30여개 서비스에 사용된다.
특히 ‘티베로 MMDBMS’는 티맥스소프트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TTA(Tibero Thread Architecture)를 채택해 대량의 사용자 접속처리를 신속하게 해준다. 또 다양한 표준 및 호환성에 중점을 둬 유연하고 편리한 개발과 운영환경을 제공해준다.
FX마진 시스템은 빠른 데이터 처리를 위해 일부 데이터만을 MMDBMS에 올려 사용하는데 이 경우 원본 데이터를 참조하는 경우가 많아 DB LINK 기능은 필수적이다. 티맥스소프트는 ‘티베로 MMDBMS’가 DB LINK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이번 사업에 공급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차윤조 티맥스소프트 마케팅본부장은 “티맥스소프트는 ‘티베로 RDBMS’에 이어 ‘티베로 MMDBMS’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DB 관련 모든 제품을 갖추고 있다”며 “산업분야 중 가장 민감한 금융권 고객을 첫 사례로 확보한 만큼 향후 ‘티베로 MMDBMS’ 공급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