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지식경제부 '최우수 고객센터상' 수상

입력 2009-10-13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교보생명은 13일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가 주최한 '2009 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돼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서비스품질과 관리체계가 우수한 '베스트콜센터' 인증 기업 중에서 운영성과가 가장 뛰어난 1개 콜센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으며 교보생명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개발하고 전국 어디서든 고객이 빠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받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교보생명은 서울 강북, 강남 콜센터에 이어 지난 4월 대구 콜센터를 설치해 상담원을 650여명으로 늘렸으며 고객 대기시간을 10초 이내로 단축시켰다.

또한 노인이나 VIP고객을 위한 전담상담원을 배치해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상담전화만 받는 것이 아니라 보험계약 연체, 부활 등 보험계약 안내서비스(Outbound Call)을 통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03년부터 장애인 상담사원을 꾸준히 고용하고(현재 30여명 재직 중), 자동문 설치 등 이들을 배려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장애인 고용 모델기업이 된 점도 호평을 얻었다.

교보생명 송기정 보험서비스지원실장은 편리하고 빠른 콜센터 서비스는 고객서비스의 핵심영역"이라며 "고품질 상담서비스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63,000
    • +0.09%
    • 이더리움
    • 3,266,000
    • +0.68%
    • 비트코인 캐시
    • 436,000
    • -0.11%
    • 리플
    • 718
    • +0.28%
    • 솔라나
    • 193,700
    • +0.89%
    • 에이다
    • 474
    • -0.21%
    • 이오스
    • 638
    • -0.62%
    • 트론
    • 208
    • -1.42%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0.73%
    • 체인링크
    • 15,210
    • +1.67%
    • 샌드박스
    • 342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