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가 블로거들과 함께 새로운 맥주 문화 조성에 나선다.
하이트는 13일 "새로운 맥주 문화 전파와 올바른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약 3개월간 진행한 블로그 '비어투데이(www.beer2day.com)'의 시험 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어투데이'를 통해 하이트맥주는 맥주를 단순히 마시고 즐기는 술이 아닌, 서로간의 대화와 친밀한 분위기를 만드는 매개체로 자리잡게 한다는 계획이다.
'비어투데이'는 '블로거와 함께 만들어 가는 맥주 이야기'를 주제로 각 블로거들이 직접 제작한 맥주와 관련된 문화, 맛집 등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맥주 문화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가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콘텐츠를 위주로 구성이 될 예정이며, 하이트맥주가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지금까지 기업들이 진행하는 대부분의 블로그 마케팅은 파워 블로거를 활용해 콘텐츠를 작성하고 다른 블로거들이 이를 스크랩해가는 수동적인 활동이 대부분이지만, 하이트맥주는 기업 마케팅 활동의 홍보만을 위한 블로그가 아닌 소비자가 중심이 되어 맥주 문화를 알리고 공유하는 대표적인 맥주 문화 블로그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맥주 마케팅팀의 박종선 상무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의사소통을 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블로그 ‘비어투데이’를 통해 새로운 맥주 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