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강동지역 거주고객 20명을 초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방송 스튜디오, 녹음실, 분장실 등 홈쇼핑 방송 시설을 견학하는 것은 물론 미니 간담회를 통해 평소 홈쇼핑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고 담당 직원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특히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전문가가 관련 정보와 활용 노하우를 강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16일 행사에서는 변정수의 의류 브랜드 '엘라호야'를 기획하는 디자인실장이 직접 참석해 F/W 패션 트렌드와 다양한 코디법을 알려준다.
또홈쇼핑 서비스 체험 코너에서는 여성 배송기사가 상품을 전달하는 드림배송, 24시간 이내에 고객의 의견에 답변하는 With in a day 캠페인 등 알아두면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설명해줄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8월에도 우수고객 자녀들을 회사로 초청해 홈쇼핑 체험 캠프를 진행해 하루 만에 150명의 모집인원이 마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현대홈쇼핑 임태균 방송제작팀장은 "어린이 체험 캠프를 진행한 뒤에도 주부 고객이나 대학교 등에서 홈쇼핑 견학을 원하는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홈쇼핑 방송과 상품,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모두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온라인 유통기업이지만 오프라인에서 직접 고객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의미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