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다음, KTH, NHN, SK커뮤니케이션즈, 야후코리아, 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09 함께@넷세상 인터넷미디어 대전’ 공모접수가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함께 만들고(참여), 나누고(공유), 가꾸는(개방) 아름다운 인터넷 이용 문화를 선도하는 창의적이고, 공익적인 인터넷미디어를 발굴, 방송통신위원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비롯한 21개 상과 3000만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함께 하는 따뜻한 인터넷 세상을 구현해 나가자는 취지로 ▲함께 만듦(UCC) ▲함께 나눔(정보, 온라인 사회공헌 블로그, 카페) ▲함께 가꿈(매쉬업 아이디어) ▲특별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가 진행된다.
또 올해는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세계에 알리거나, 주한외국인 혹은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해 정보를 나누는 등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터넷 커뮤니티 부문 특별상 등도 신설됐다.
공모접수는 함께가꿈 부문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함께만듦과 함께나눔 부문은 다음달 9~20일 행사 홈페이지(http://UCCfest.kr)를 통해 진행한다.
수상작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12인)와 실무 심사단(23인)을 거쳐 12월 열리는 시상식 당일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