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활용 바이럴 광고 프로모션 진행

입력 2009-10-21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VA(Viral AD)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VA Top형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VA Top'형 상품이란 다음 초기화면 '뷰(View)'의 브랜드 코너에 기업이 알리고자 하는 콘텐츠를 노출해 광고주의 입소문 마케팅을 지원하는 광고 상품을 말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주가 VA상품 중에서 VA Top형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원플러스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즉 VA Top형을 구매한 뒤 동일 상품으로 제공받거나 구매 단가만큼 VA 250형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7월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VA 상품은 사용자 참여를 토대로 한 웹 2.0 시대에 발맞춰 블로그 마케팅 및 입소문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기존 블로그 광고가 배너를 통한 단순 노출 중심으로 진행돼 광고 효과 측정 등이 어려웠다면, 다음의 VA 상품은 블로그 콘텐츠를 가지고 다음 뷰(View)의 추천 기능을 연동해 노출하는 한편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에 한정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 노출 가능하며 국내 주요 파워 블로그에도 노출된다.

일례로 ‘모닝케어’ VA의 경우 해당 블로그 콘텐츠가 1500만 건 이상 노출됐으며, 클릭 수 또한 5만1000여 건에 이르렀다. CTR(광고 노출 대비 클릭수)은 0.34%에 이르는 등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0.03%)에 비해 10배 이상 높았다.

한상경 다음 상품기획팀장은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VA 상품은 참여와 소통 등의 트렌드를 반영해 네티즌들이 기존 온라인 광고에 대해 갖고 있던 부담을 상당히 줄인 바이럴 상품”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저비용으로 VA 광고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LG, 준PO 2차전서 7-2 완승…MVP는 임찬규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73,000
    • +0.61%
    • 이더리움
    • 3,288,000
    • +0.86%
    • 비트코인 캐시
    • 436,000
    • +0.09%
    • 리플
    • 722
    • +0.7%
    • 솔라나
    • 196,300
    • +1.71%
    • 에이다
    • 476
    • +0.42%
    • 이오스
    • 641
    • -0.47%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
    • 체인링크
    • 15,240
    • -0.52%
    • 샌드박스
    • 347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