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은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공모하는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22개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됐으며,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1, 2차 평가에 의해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이 높은 21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교육, 지도, 재테크, 다이어트, 요리 등 사용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느낀 생각을 직접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으로 구체화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대거 응모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 상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한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모바일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영어ㆍ한자ㆍ일어의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OZ 워드’ ▲지도를 카페, 영화관 등 개인별 관심영역과 결합한 지능형 지도서비스 ‘POOL’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 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선정됐다.
또 위젯 아이디어 부문은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쿠킹스타’ ▲임신ㆍ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꼽혔다.
대상을 수상한 최승호(27)씨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구글 미국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고, 그 외 수상자에게는 100~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이번 작품들은 오는 26일부터 모바일웹 추천사이트 ‘OZ라이프24’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위젯 콘텐츠들은 LG텔레콤과 공동 개발을 통해 OZ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OZ 사용 고객들이 이용할 콘텐츠를 직접 개발한다는 데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의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인터넷 확산과 발전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채널로서 공모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