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3분기 매출 614억…분기 사상 최대

입력 2009-10-28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쇼핑 비즈니스 부문 고성장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올렸다.

다음은 쇼핑 비즈니스 부문의 고성장을 바탕으로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5.1% 증가한 614억 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7.1% 증가한 135억 원, 당기순이익은 10% 증가한 136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현금흐름을 나타내는 EBITDA는 18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0.1% 증가했다.

이 같은 3분기 실적호조에 대해 다음은 그 동안 진행해온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의 진화와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원인으로 꼽았다. 다음은 검색쿼리 및 트래픽 증가를 통한 통합검색 점유율이 24%(2009년 9월 코리안클릭 기준)로 상승하면서 검색 광고 매출이 증가했다. 또 쇼핑 비즈니스의 가파른 성장세 등이 맞물려 분기 최초로 매출 600억 원을 돌파했다,

각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쇼핑비즈니스는 전년동기대비 159.4%, 전분기 대비 21.5% 증가한 133억 원을 기록했다. 쇼핑 비즈니스는 그 동안 가격 비교, 컬러별 검색, 고객 참여형 최저가 평가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질적 개선에 주력해왔었다.

검색광고는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제휴 CPC(Cost Per Click) 매출의 증가로 279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0.7% 증가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광고주들의 광고 집행이 늘어나면서 전분기 대비 1.4% 소폭 하락한 164억 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4분기 오버추어코리아와의 CPC 검색 광고 계약을 통해 매출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다음 3분기 연결매출액은 69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4%,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규모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부문이 총 연결매출액의 90%인 623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7%, 전분기 대비 5.1% 증가했다. 글로벌부문은 68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 전분기 대비 6.2% 감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2,657,000
    • +1.03%
    • 이더리움
    • 4,030,000
    • +1.59%
    • 비트코인 캐시
    • 477,400
    • +0.91%
    • 리플
    • 3,938
    • +4.15%
    • 솔라나
    • 252,900
    • +2.51%
    • 에이다
    • 1,124
    • +0.54%
    • 이오스
    • 925
    • +2.21%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495
    • +2.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000
    • -0.53%
    • 체인링크
    • 26,510
    • +0.42%
    • 샌드박스
    • 540
    • +0.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