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주춤했던 신종플루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유아동 및 임산부들을 위한 내복, 수면양말, 수면조끼 등 실내용 보온용품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28일 G마켓에 따르면 어린이 사망자가 발생한 지난 17일 이후 열흘간 아동 내의가 총 7만여 건이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특수 소재를 사용해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수면양말, 몸 전체를 감싸주는 조끼 등 아동용 숙면도우미 상품은 같은 기간 2만 여건이 판매되며 전년 대비 무려 99%이상 증가했다.
아동용품과 함께 보온효과가 뛰어난 임산부 내의 역시 동기대비 66% 증가, 이는 신종플루 재확산에 대한 임산부들의 걱정도 커진 것이 원인이라는 게 업계측 설명이다.
G마켓에서 판매하는 유모차 커버와 망토 판매도 전년동기 대비 각각 40%, 42%씩 증가했다.옥션도 같은 기간 아동내복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35% 증가, 임산부 속옷 판매량도 전년동기대비 22%가량 늘었다.
옥션 임부출산용품 카테고리 베스트 100 코너에서는 27일 유아수면양말이 전일 대비 11계단 급상승한 3위에, 수면조끼가 유아동의류 베스트 100 코너 7위에 올랐다.
롯데닷컴은 유아동 내의 매출이 같은 기간 전년 동기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인터파크 역시 유아동 수면양말, 임산부 내복, 아동내복이 전년 동기대비 35% 늘었다.
G마켓 박지은 유아동패션팀장은 "일반적으로 11월 중순이 넘어야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유아 내복상품의 경우 올 해는 10월 중순부터 판매가 갑자기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