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초부터 경력직 채용에 나서는 기업들이 줄을 잇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롯데정보통신, 농수산홈쇼핑, 금호석유화학, 한국네슬레주식회사, 이트레이드증권 등의 기업들이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롯데정보통신은 영업, 하이테크, 컨설팅 부문에서 경력직을 모집한다. 관련분야 경력 3년 이상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면 지원가능하며, 각 부분별 세부 자격요건은 상이하다. 지원서는 홍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작성된 지원서는 이메일(recruit@lottel.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수산홈쇼핑은 하반기 경력사원 모집에서 E사업과 영상제작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세부 모집부문을 살펴보면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디자인, MD 등의 E사업 부문, 음악, TD, PC, SM(Set Manager)등의 영상제작 부문이다. 자격 요건은 전문대졸 이상으로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농수산홈쇼핑 홈페이지(www.nshomeshopping.com)를 통해 11월 5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금호석유화학은 건자재 및 공무관련 부문에서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해당관련분야 경력은 3년 이상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해당부문에 한해 기계관련학과 전공자 및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www.kkpc.com)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jaiguru@freecha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1월 8일까지.
◆한국네슬레주식회사가 자금업무 부문에서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의 졸업자로 경영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또한 재무회계 직무 1~2년 이상의 경력자로, 영어회화 및 MS 오피스 능숙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시 국문과 영문 이력서를 제출해야 하며 우편접수로만 받는다. 마감일은 11월 10일.
◆이트레이드증권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IT 컨텐츠기획, 지점영업, 법인금융팀, 고객서비스팀, 투자전략글로벌시황, 리서치 Small Cap 애널리스트, DCM 등 7개 부문이다. 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증권사 관련 직무 경력자와 증권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이메일(insa2@etrade.co.kr)을 통해 받는다. 마감은 11월 3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