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은 지난 1일부터 기존의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송 형식인 '디토 TV쇼'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디토 TV쇼의 '디토'는 '동감'을 뜻하는 단어로 제품 장점만을 설명하는 기존 홈쇼핑 판매방식을 탈피,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스토리와 함께 객관적인 정보를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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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관계자는 “디토 TV쇼는 마치 지상파 예능 혹은 보도 교양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재미와 함께 자연스럽게 상품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디토 TV쇼는 문화, 웰빙, 트렌드, 생활, 기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방송에 초대한다. 일례로 방송인 김범수, 오정해와 트렌드 전문가 김우리, 피부과 원장 정혜신, 기술전문가 곽동수, 푸드 스타일리스트 홍신애 등 6인이 소비자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정보를 전한다.
테마를 기반으로 방송이 기획되는 것도 특징이다. 매 월 계절적 이슈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먼저 파악해 월 별, 주 별 테마를 정하고 테마 쇼핑형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요일 별 고정 프로그램을 편성, ▲(일요일)한주 디토 프로그램 예고 ‘I♥U ditto’ ▲(월요일)상품 제작현장 방문 ‘리얼 in’ ▲(화요일)각 분야 전문가의 상품 분석 ‘5인 5색’ ▲(수요일)당신의 선택 ▲(목요일)실험 카메라 동원 상품 객관평가 ‘어떻게?’ ▲(금요일)고객 체험담 통한 상품소개 ‘리얼 라이프’ ▲(토요일)디토 상품 성적표 ‘ditto TOP 5’ 로 구성돼 있다.
GS SHOP 이은정 상무는 “홈쇼핑 방송 15년 동안 판에 박힌 방송 내용에 소비자들이 식상해 하고 있다”며 “디토TV쇼는 GS SHOP 브랜드 정신 ‘진정성(Real)’을 구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호흡할 수 있는 친근한 홈쇼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