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세계 최대 시마쇼 참가...美 시장 공략 박차

입력 2009-11-04 15: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경기 침체에도 신상품 출시와 전시회 참여 등 적극적 마케팅 나서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상품 전시회인 시마쇼 2009(SEMA Show 2009)에 참가, 미주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한국타이어는 11월 3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상품 전시회인 시마쇼 2009(SEMA Show 2009)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009년 시마쇼에는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매년 참가하던 주요 타이어 업체가 대부분 불참 의사를 밝힌 반면, 한국타이어는 올해에도 시마쇼에 타이어업계 최대 크기의 부스를 설치, 신상품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로 세계적인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국제적 행사를 성장 기회로 삼아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타이어는 미주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이번 시마쇼에서 내구성 강화 및 연비향상에 중점을 둔 전략상품인 옵티모 H724(Optimo H724)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2008년에도 시마쇼에서 극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3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으며, 벤투스 R-S3를 장착한 차량으로 2009년에만 7개 출전 대회 중 6개 대회에서 입상하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그 뛰어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시마쇼(SEMA Show)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자동차 관련 상품 전시회로, 1963년 처음 개막한 이래 전세계 바이어들과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시마쇼와 같은 세계적인 전시회 참가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세계에 선보이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한국타이어는 이를 계기로 글로벌 브랜드 확립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여 업계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39,000
    • +3.51%
    • 이더리움
    • 4,711,000
    • +8.67%
    • 비트코인 캐시
    • 675,000
    • +7.83%
    • 리플
    • 1,678
    • +7.84%
    • 솔라나
    • 356,900
    • +7.34%
    • 에이다
    • 1,144
    • +0.35%
    • 이오스
    • 930
    • +4.85%
    • 트론
    • 278
    • +1.09%
    • 스텔라루멘
    • 353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00
    • -0.82%
    • 체인링크
    • 20,770
    • +2.42%
    • 샌드박스
    • 483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