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알뜰 기획전'을 마련했다.
풀무원은 4일 "각 가정의 입맛에 맞춰 직접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천연양념 DIY 김장세트'와 '올가 유기농 절임배추' 등 특별한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풀무원김치박물관에서는 '김치 담그기 체험' 등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연양념 DIY 김장세트'는 실제 '풀무원 천연양념 김치'의 재료로 쓰이는 절임 배추와 천연양념으로 구성돼 김장에 익숙지 않은 초보 주부나 싱글족들도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도 완제품 대비 30% 저렴하게 제공돼 실속 있는 김장을 준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풀무원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에서도 '유기농 절임배추'를 선보였으며, 절임배추 외에도 유기농 김장용 배추, 무, 동치미 무, 적갓, 청갓, 흙생강, 한재 미나리, 흙쪽파, 알타리, 대파, 마늘, 고춧가루 등 김장재료도 판매한다.
풀무원은 이와 함께 김치박물관에서 김장을 어려워하는 초보 주부들에게 맛있게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오는 19일과 26일 코엑스 지하 2층에 있는 풀무원 김치박물관에서 '김장하러 53(오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도에서 3주간 숙성시킨 김치가 가장 맛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행사로 김치박물관을 관람하며 김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엄선된 원재료로 김치 담그는 법을 배워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풀무원 천연양념 김치'와 동일한 재료로 총 10kg의 김치를 담글 수 있으며, 완성된 김치는 집으로 직접 배송해준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알뜰하게 김치구매를 할 수 있도록 '풀무원이샵'에서는 '김장철 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고,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풀무원 김치를 판매한다.
풀무원 김치사업부 최중훈 사업부장은 "김장은 김치를 담그는 일뿐 아니라 재료의 구입 및 손질 등 준비 과정과 뒷마무리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모되는 작업"이라며 "풀무원에서 준비한 다양한 김장기획 상품과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주부들이 보다 간편하면서도 즐겁게, 그리고 실속 있게 김장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