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우리밀 밀가루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그래프 참조)
CJ제일제당은 10일 "닐슨 리테일 인덱스가 집계한 2008년 12월~2009년 9월 우리밀 밀가루 점유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장점유율이 지난 6~7월 14%에서 8~9월 28%로 증가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우리밀 밀가루의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는 높았지만 백설 우리밀이 출시되기 전의 기존 우리밀 밀가루는 거칠고 퍽퍽하거나 쫄깃한 느낌이 많이 떨어져 소비자를 만족 시키지 못했다.
하지만 CJ제일제당㈜의 백설은 50년 전통의 밀가루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우리밀을 선별, 소비자가 우리밀의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곱게 빻아 국내 우리밀 최상급 품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측은 "품질 좋은 백설의 우리밀이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아 백설이 우리밀 밀가루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백설은 소비자의 국산재료 웰빙 선호에 발맞춘 100% 국산 우리밀 밀가루 제품개발과 함께 우리밀 밀가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및 소비 촉진을 위해 쿠폰행사, 우리밀 모음전 등 다양한 매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