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입력 2009-11-10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은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이 실시한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의 6개 하위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등 5개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만족률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은 특히 차종별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준 중형차 부문에서 SM3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이 가장 우수한 차, SM5가 중형차 부문에서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 SM7은 준 대형차 부문에서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 그리고 중▪소형 SUV 부문에서는 QM5가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체계로 그는 또한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13,000
    • -0.69%
    • 이더리움
    • 4,076,000
    • -0.2%
    • 비트코인 캐시
    • 500,500
    • -2.34%
    • 리플
    • 4,154
    • -1.77%
    • 솔라나
    • 290,200
    • -1.43%
    • 에이다
    • 1,174
    • -1.59%
    • 이오스
    • 966
    • -2.82%
    • 트론
    • 361
    • +1.98%
    • 스텔라루멘
    • 521
    • -2.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17%
    • 체인링크
    • 28,660
    • -0.73%
    • 샌드박스
    • 602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