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이 타겟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를 위해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는 등 방송가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에 각 온라인 몰에서는 해당 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10대에서 20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온스타일, W코리아 매거진과 함께하는 패션에디터 선발 리얼리티 프로그램 ‘THE EDITORS’를 제작지원 하고 있다.
‘THE EDITORS’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6명의 도전자들이 돌발미션 수행을 통해 최종우승자를 가려내고 W매거진의 에디터로 정식 채용되는 과정을 12월까지 그려내는 프로그램이다.
인터파크는 12월 13일까지 ‘나만의 스타일을 쓰다 THE EDITORS’ 이벤트를 진행, 6명의 에디터 도전자들이 즐겨 입는 스타일 노하우를 공개하고 최고 패션에디터 선정 투표에 참여하는 1000명에게 I-포인트 1000p를 적립해 준다.
이와 함께 패션ㆍ잡화 5개 기획전을 방문하고 단어를 완성하면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 블로그에 해당 이벤트를 스크랩하면 I-포인트를 지급,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명품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디앤샵은 올 초 20~30대 여성의 지지를 얻었던 패션 디자이너 서바이벌 프로그램 온스타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1’의 공식 후원사, 내년 초 진행 예정인 시즌 2에도 메인 협찬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G마켓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스타들이 요리대결을 펼치는 푸드버라이어티 프로그램 SBS ‘대결! 스타셰프’를 협찬한 바 있다.
G마켓은 매주 해당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전국 각 지 신선한 식재료를 홈페이지에 소개, 매주 스타셰프 우승자 혹은 식재료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G마켓 선물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옥션은 스위스관광청과 함께 내년 초 방송 예정인 KBS ‘VJ특공대’의 '눈의 나라 스위스’ 친환경 여행상품 체험단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스위스의 다양한 친환경 관광상품을 고루 체험할 수 있는 이번 무료여행 이벤트는 스노우보드와 스키 실력이 중급 이상이며 개인장비를 갖춘 고객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눈의 나라 스위스 4박6일 공짜여행의 기회를 잡아라' 이벤트는 매일 이벤트페이지를 방문해 'GO 스위스' 도장을 찍어 4개의 도장을 모으면 자동 응모되며 총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AK몰은 주 타겟층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11월부터 6개월간 SBS 라디오 ‘송은이 신봉선의 동고동락’에 제품과 상품권을 협찬하고 있으며 내년 1월에는 KBS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협찬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마케팅실 이봉재 실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상품 자체 노출보다는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과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방송PPL을 활용하고 있다”며 “인터파크 역시 광고를 통해 메인모델 이효리의 트렌디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하는 한편 패션 프로그램의 제작을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