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09/11/20091114113831_yjkim_1.jpg)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은 매년 3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대학(원)생 마케팅 공모전으로,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마케팅 이론을 자동차 산업에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2년제 이상 국내외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마케팅 포럼 홈페이지(marketingforum.hyundai.com)에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해 공모전에 참가 할 수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예선을 통과한 50팀 모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본선 캠프 참가를 통해 현대차의 자동차 마케팅 실무 및 자동차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등 수상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524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우수자 이상 수상자(팀)에게는 현대차 체코공장 및 유럽법인, 유럽 디자인연구소 견학의 기회도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매년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자동차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와 실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은 ▲2009년 11월 16일~12월 7일까지 예선 응모작 접수 ▲ 2009년 12월 21일 예선 통과 50개 팀 발표 ▲2009년 12월 23일~ 2010년 1월 18일까지 본선 응모작 접수 ▲2010년 2월 8일~ 2월 9일까지 본선캠프 개최(50팀) ▲2010년 2월 22일~ 2월 26일 해외견학 일정으로 진행되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일정 및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