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15일 아우디가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지(誌)의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6년째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아우디는 '진보적인 자동차(progressive cars)를 만드는 브랜드는?'이란 질문에서 58.7%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또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very reliable cars)를 만드는 브랜드는?'이란 질문에서는 51%, 완성도(well-finished cars)를 묻는 질문에서는 63.8%, '특히 매력적인 자동차(particularly attractive cars)를 만드는 브랜드' 항목에서는 45.8%, 소비자 어필(appealing)에서는 40.8%, 성공적인 모터 레이싱(successful in motor racing)에서는 49.5%, 광고 호감도(good advertising)에서는 36.8%의 지지를 얻는 등 7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안전성(safe cars), 중고차 가치(high resale value), 서비스센터 및 딜러의 서비스 품질(quality of garages and dealers) 등 주요 항목 6개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50여 개의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20개 항목에 걸친 질문으로 진행됐으며 총 2만88명의 아우토 자이퉁誌 독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