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6년 연속 獨 최고 자동차 브랜드

입력 2009-11-15 10: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우토 자이퉁誌 2009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

아우디코리아는 15일 아우디가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지(誌)의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6년째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아우디는 '진보적인 자동차(progressive cars)를 만드는 브랜드는?'이란 질문에서 58.7%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또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very reliable cars)를 만드는 브랜드는?'이란 질문에서는 51%, 완성도(well-finished cars)를 묻는 질문에서는 63.8%, '특히 매력적인 자동차(particularly attractive cars)를 만드는 브랜드' 항목에서는 45.8%, 소비자 어필(appealing)에서는 40.8%, 성공적인 모터 레이싱(successful in motor racing)에서는 49.5%, 광고 호감도(good advertising)에서는 36.8%의 지지를 얻는 등 7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안전성(safe cars), 중고차 가치(high resale value), 서비스센터 및 딜러의 서비스 품질(quality of garages and dealers) 등 주요 항목 6개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50여 개의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20개 항목에 걸친 질문으로 진행됐으며 총 2만88명의 아우토 자이퉁誌 독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200,000
    • +1.77%
    • 이더리움
    • 4,861,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542,500
    • -0.73%
    • 리플
    • 674
    • +1.2%
    • 솔라나
    • 206,500
    • +3.61%
    • 에이다
    • 562
    • +3.5%
    • 이오스
    • 810
    • +1.25%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50
    • -0.64%
    • 체인링크
    • 20,030
    • +4.43%
    • 샌드박스
    • 461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