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정부 기관인 영국무역투자청은 오는 20일까지 조인스닷컴과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영국 비즈니스 온라인 탐험'이란 주제로 설문 조사(http://blog.joins.com/center/event/200910/uk/)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설문은 영국이 세계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디자인, IT, 소비재, 음악, 패션, 생명 공학, 친환경 사업 등의 분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2012년 런던올림픽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한다.
설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한 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버버리 상품권, 2등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버버리 상품권과 폴 스미스 상품권이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청 관계자는 "이번 설문 참가를 통해 영국의 세계적 창의력과 혁신성이 정부 차원의 R&D 지원 노력과 함께 많은 해외 투자자들을 유치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국은 역내 소비자 5억여명을 거느리는 유럽 연합 시장으로 가는 관문이며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 글로벌 성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앞다투어 진출하는 국가다. 한국 기업 역시 중공업, 건설, 생명 공학, IT, 핸드폰 솔루션 분야 등에 이미 투자를 시작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