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테이션은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지난 2004년 7월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현재 전국적으로 약 250여 개가 운영되고 있다.
티스테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고급스러운 매장에서 표준화된 고객 만족도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한국타이어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써 그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온 '바른타이어 바른서비스' 캠페인을 티스테이션에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타이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티스테이션은 단순히 타이어를 정비 및 교환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 차량의 특성, 운전습관, 운행형태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타이어를 추천하고 안전 진단까지 해주는 등 운전자의 안전에 직결되는 타이어와 관련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어느 지점에서나 투명한 표준화 가격 정책에 따라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이밖에도 티스테이션은 모든 지점에서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 어느 지점을 방문하든 믿고 점검을 맡길 수 있다.
특히 최첨단 특화밸런스기(진동/레이저) 및 3D 휠얼라이너 등 일반 카센터에서는 보기 힘든 고급 장비를 갖춘 매장에서 실력 있는 정비기술자가 최고 수준의 정비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스테이션 관계자는 "2008년부터 시행된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안전을 위한 타이어 중심 토탈 서비스와 문화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티스테이션은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국타이어 정품만을 취급하는 '바른 타이어'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는 '바른 장비'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른 서비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타이어 전문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른 직원' ▲쾌적한 환경과 투명한 서비스를 위한 매장을 유지·관리하는 '바른 매장' 등의 사항을 준수하고 있다.
◆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통해 고객에 신뢰받는 서비스 제공
티스테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타이어의 적극적인 지원이다.
한국타이어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매출 증대를 위해 서비스품질, 비용 표준화, 크고 깨끗한 작업 공간 및 고객 대기실 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으며, 장비에도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 결과 모든 티스테이션 직영점과 대리점은 고객을 위한 고급스런 매장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타이어가 주요 장비를 구입해 가맹점에 대여해 주는 형식으로 일반 매장에서는 갖추기 힘든 특화밸런스기(진동/레이저)를 비롯해 3D 휠얼라이너 등의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전국 티스테이션 직·가맹점과 본사간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각종 정보 및 공지사항을 교환하고, 시장 환경에 따른 솔루션을 나누는 정보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티스테이션은 지점 운영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매뉴얼화해 제공하고 있다.
◆한번 방문한 고객 90% 다시 방문
출근 시 체크사항과 마음가짐, 접객의 기본, 정비업무의 흐름 및 체크사항, 고객이 없는 대기시간 활용 방법, 일과 종료 시 체크사항 및 준수사항 등 하루일과 형식으로 매우 자세하게 업무 하나하나에 대한 확인사항, 주의사항 등을 다루고 있다.
이처럼, 매뉴얼을 통해 전국 어느 지점이라도 동일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한번 방문한 고객의 90%가 다시 방문할 정도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티스테이션 관계자는 "티스테이션은 한국타이어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최초로 최첨단 장비를 구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티스테이션은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시켜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티스테이션을 2012년까지 300여 개로 증설해 더욱 더 폭 넓은 서비스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티스테이션을 고객들이 친숙하게 느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전문샵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TV, 라디오, 잡지 광고, 온라인 마케팅 등을 활발히 진행하며 티스테이션 브랜드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집중적으로 육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