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강동구 한영고등학교에서 SK C&C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팀 이종혁 차장이 ‘찾아가는 IT특강’을 진행하고 있다.(SK C&C)
'IT 특강' 행사는 수능 시험 이후부터 성적 통지일까지 매년 되풀이되는 고3 교실의 수업공백 해소와 함께 고3 수험생의 대학진학과 사회진출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IT특강에는 총 35개 학교 1만4000여명의 고3 학생들이 참석하게 된다.
SK C&C는 이에 앞서 사내 IT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제조컨설팅팀 이원석 위원, 공공·금융 전략 마케팅팀 최준호 부장, Smart Card 사업팀 문운홍 부장, 건설·SOC 사업담당 김동환 부장, 공공·금융 전략마케팅팀 강상백 차장 등 12명의 전문강사를 선발했다.
강사 12명은 SK C&C가 수행하고 있는 주요 u시티 사업의 동영상물과 가상현실 분야의 u-패션, 새로운 대학 문화를 만들어가는 u-캠퍼스 등을 활용해 주거, 환경, 교통, 쇼핑, 대학 등 변화하는 미래 생활 등을 조명한다.
또한 SK C&C와 SK그룹이 함께 구축한 송도국제도시의 최첨단 미래도시 ’투모로우시티(Tomorrow City)’도 소개한다.
SK C&C 관계자는 “2007년 성남 지역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처음 시작한 IT 특강에 대해 학교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작년 30개 학교에서 올해 35개 학교로 늘렸다”며 “더욱 많은 학교를 찾아갈 수 있도록 대상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