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업계가 나오미족을 노린 마케팅 활동에 한창이다. 'not old image'의 줄임말인 '나오미족'은 20대 못지않은 외모를 가꾸고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30대 후반~40대 초반의 여성을 가리키는 신조어.
탄탄한 경제적 능력을 소유한 나오미족들은 자신의 커리어 관리에도 철저해 늘 시간의 제약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바쁜 그녀들을 위해 의학업계는 치아미백, 영구제모, 피부재생 등 단시간 안에 통증 없이 해결 가능한 뷰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밝은 치아로 되찾는 자신감, 빠르고 안전한 '치아미백'
삼일제약의 치아미백시스템 줌(ZOOM)은 1시간 안에 눈에 띄는 미백 효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시술은 미백젤을 치아에 도포한 뒤 15분간 특수 광선을 쬐는 과정으로 시작된다. 같은 과정을 3회에 걸쳐 실행 후 치아의 거친 표면과 미세한 구멍을 통해 착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릴리프 에이씨피(Relief ACP)를 바른다.
회사에 따르면 릴리프 에이씨피는 미국 특허를 획득한 제품으로 치아표면을 메워 재발을 막는 역할 뿐 아니라 충치를 줄이며 광택을 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총 1시간미만의 치료 과정이 끝나면 치아 미백용 쉐이드 가이드(Shade Guide)를 이용, 치아 색의 변화를 체크한다. 줌의 특수 광선은 빛의 영역이 타제품과 달라 효과가 빠르다. 3도 이상 올라가 치수를 손상시키는 타 제품의 특수 광선과 달리 줌의 경우 온도 변화가 1도 미만으로 안전하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줌은 전 세계 치아미백 시스템 판매 1위에 오를 정도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해외에서는 ‘치아미백을 한다’는 말보다 ‘줌을 한다’는 말을 사용할 정도로 미소의 상징인 하얀 치아를 꿈꾸는 나오미족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주름없이 팽팽한 피부 만들기, 新개념의 '프로보톡스'
프로보톡스는 기존의 보톡스 시술 후 당일이나 약 2~3일 내에 콜드 웨이브를 이용해 근육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신개념 기술이다.
콜드 웨이브의 고주파는 피부의 수축과 콜라겐 활성을 유도해 피부를 탄력 있고 갸름하게 만든다. 약 5분~10분 정도로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으며 냉찜질이나 마취크림을 발라 시술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거의 필요 없다는 점이 특징.
약 3~4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곧 자연스러운 표정을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다. 프로보톡스는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이 자유로워 이미지 관리에 투철한 나오미족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퍼진 상태다.
◆모든 부위 제모 해결사, 소프라노 XL 레이저
소프라노 XL 레이저시술법은 안전하고 빠른 제모 시술을 통해 매일 아침 1분 1초가 아쉬운 나오미족을 사로잡는다.
이 시술을 통해 얼굴, 팔, 다리, 겨드랑이 등 부위에 상관없이 모두 적용 가능하며 통증을 최소화해 영구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소프라노 XL 레이저시술법은 한 번의 시술로 약 30~40%, 5회의 반복시술 후 거의 완벽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시술을 통해 모낭 끝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새로운 제모시술 방식으로 얇은 털까지 제거 가능하며 시술시 비교적 통증이 적다. 열을 식혀주는 쿨링 장치를 통해 피부 화상의 위험과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큰 장점. 특히 콜라겐 재생 촉진 기능도 있어 피부탄력 증진과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내 나이보다 어린 피부 비결은 피부재생 통해 탄력 찾는 '누보셀'
피부는 26세 이후 세포 노화로 인해 재생력이 감소해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피부 관리에 남다른 관심을 쏟고 있는 나오미족들에게 신개념의 피부재생치료법인 누보셀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피부구조와 재생주기를 고려한 누보셀의 3단계 맞춤 시술은 노화되고 망가진 피부세포를 복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단계에서 자가 재생력을 높여주고 2단계는 피부구성성분을 만들어내 섬유모세포를 활성화 시킨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손상되고 노화된 세포를 복원시켜 재생능력을 최종적으로 마무리한다.
누보셀 재생술은 환자의 연령, 피부 탄력도에 따라 시술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 장점이 있다.
◆매끈한 다리 노하우- 종아리 라인 잡아주는 듀얼레이저 지방흡입술
패션에도 남다른 감각을 가진 나오미족은 미니스커트나 스키니 진 같은 대담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하지만 다소 노출 있는 패션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에 드러나는 종아리 관리가 필수.
최근 미니스커트의 열풍에 발맞춰 가는 종아리를 위한 치료방법이 진보하고 있는 가운데 듀얼레이저 지방흡입술이 각광받고 있다.
지방을 녹여 보다 쉽게 군살제거 효과를 볼 수 있는 이 시술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며 시술 부위를 매끈하게 회복시킨다.
지방층보다 근육이 발달한 경우 근육 퇴축술이나 신경절단술로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 수 있다. 통증이나 붓기, 출혈을 최소화한 비교적 안전하고 간단한 시술이라 지방흡입술이 두려운 이들에게도 부담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