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인터넷홈페이지가‘웹어워드 코리아 2009’에서‘금융부문통합대상’과‘UI이노베이션대상’에 2년 연속 선정 됐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16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한해 동안 새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금융부문통합대상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7개 분야의 대상 중 전체 금융부문을 통틀어 디자인, UI, 브랜드, 서비스 평가지표 등을 평가해 전체 1위를 선정한다.
국민은행은 또 인터넷홈페이지는 전체 수상후보 636개 사이트 중 유저 인터페이스가 가장 우수한 사이트에 수여되는 ‘UI이노베이션대상’으로도 선정됐다.
국민은행 측은 인터넷홈페이지는 차세대인터넷뱅킹 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편리한 UI(유저 인터페이스), 고객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의 초기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 강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
한편, 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웹어워드 수상분야 맞히기 퀴즈이벤트와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온라인 상품가입 대잔치 이벤트 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