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티스(舊 AIG손해보험)는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불만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CMS는 기업이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불만에 대해서는 소비자 입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년9월 공표·운영중인 프로그램이다.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CCMS인증을 획득하게 된 차티스는 고객중심이 기업 비전 및 경영철학에 핵심가치로 반영되고 있고, CEO의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천명 의지가 확고하다는 점 등에서 평가위원회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업 내 자체 CCMS 자율관리국을 통해 '고객 불만 처리 시스템(VOC: Voice of Customer)'과 '품질관리센터(QMC: Quality Management Center)'를 전사적으로 운영, 신속한 불만 처리 및 부실판매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브래드 베넷 차티스 사장은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차티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고 자율적이고 신속한 소비자불만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