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들이 우수고객이나 단골고객 등 VIP 고객대상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연말 파티시즌을 맞아 온라인몰 업체들이 우수고객 대상으로 디너파티 초대, 무료상품제공, 공연 및 문화체험행사 초대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G마켓은 내달 10일까지 만 19세 이상 VIP고객을 대상으로 'G마켓 VIP DINNER' 이벤트를 열고 응모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프리미엄 흑맥주 기네스와 세미뷔페를 함께 즐기는 VIP DINNER에 초대한다.
기간 내 매일 1회씩 복수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와 동행 1인까지 총 40명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프리머스영화 관람권을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는 G마켓 검색창에 ‘VIP’를 검색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옥션은 오프라인 업체와의 제휴서비스를 통해 매달 우수고객을 위한 무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VIP와 다이아몬드 등급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GS25 편의점에서 롯데 아몬드 빼빼를 무료로 증정, 옥션에서 쿠폰을 인쇄해 GS25 편의점에 가져가기만 하면 상품을 공짜로 받을 수 있다.
엔제리너스에서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하면 한잔을 덤으로 공짜로 받을 수 있는 1+1 행사와 불고기브라더스 서울식 불고기 1인분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현대H몰은 오는 30일까지 상위 3개 고객 등급인 First, VIP, Major 회원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공연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내달 13일까지 '오즈의 마법사 문화공연 이벤트를 열고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12월 16일 관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롯데아이몰에서는 VIP고객을 대상으로 도자기문화 체험 이벤트를 연다. 오는 28일 경기도 여주군 현대도자미술관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롯데아이몰을 통해 응모한 VIP 고객 중 20가족이 함께한다.
미술관에서 도자기를 관람한 후 직접 도자기를 만드는 실습이 진행되며 바비큐 파티, 레크레이션 시간도 준비돼 있다.CJ오쇼핑은 자사 사옥을 활용해 상위 2% 우수 고객 대상 프로그램 'O VIP CLUB'을 진행하고 있다.
강좌, 문화 공연 참여 혜택 등을 제공함으로써 쇼핑 이상의 '라이프 스타일' 제안자가 되겠다는 전략으로 문화 강좌, 공연 및 체험 행사, CJ오쇼핑 스튜디오 견학체험을 진행한다.
G마켓 마케팅실 김재돈실장은 "점차 온라인쇼핑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로열티가 높은 VIP 고객 관리에 더욱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관련 마케팅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