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지난 28일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현대도자미술관에서 조리기구 제조회사인 '예랑앤코'와 함께 고객 80명을 초청해 '가족사랑 도자기 만들기' 행사(사진)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 홈페이지에 올라온 고객들의 신청사연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0가족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는 도자기 전시실을 관람한 후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에는 미리 지급된 초벌구이된 그릇에 물감으로 색을 입히는 과정도 체험했다. 이 날 만들어진 그릇은 행사가 끝난 후 가마에서 다시 한 번 구워서 각자의 가정으로 모두 배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행사를 마치며 참가자들이 오전에 각자 만들었던 도자기 중에서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골라 대상 1팀에 롯데상품권 50만원을 시상하는 등 총 6가족에 포상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성금 3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 함께한 롯데홈쇼핑 영업본부 신재우 전무는 "20가족을 선발하는 이번 이벤트에 400여명의 신청자가 몰렸다"며 "지난 10월 독도탐방단 파견을 시작으로 11월에 열린 김치나눔행사, 도자기 체험행사 등 앞으로도 고객참여형 기부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