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11월에 찾아 온 반짝 추위로 톡톡한 재미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11월 한달 동안 전점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8.7%(기존점 6.9%) 증가했다. 지난달 우주여행 경품 등 백화점의 대규모 이벤트 효과와 더불어 패딩, 코트 등 겨울의류의 매출이 늘었다.
특히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다운점퍼 등 방한의류 상품의 인기로 아웃도어와 스포츠 상품군이 각각 26.1%와 21.7% 늘었으며, 남성캐주얼 18.6%, 식품 11.8%, 리빙패션 11.8%, 구두 10.4%, 화장품 10%, 여성의류 9% 등도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은 전년동월대비 7.5%(유플렉스 포함시 9%) 증가했다. 상품별로는 명품이 20%로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스포츠 14.2%, 가정용품 14.1%, 영패션의류 13.9%, 여성의류 10.8%, 잡화류 12.3%, 식품 8% 등이 뒤를 이었다.
신세계도 11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1.4% (센텀제외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는 해외명품과 화장품이 각각 65.9%와 43.4% 증가해 매출을 주도했다. 이와 함께 11월 추위로 여성 캐쥬얼이 26.9%, 남성의류는 21.7%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경기 회복의 바로미터라 불리는 남성신사와 남성 캐쥬얼은 각각 17%와 39.7% 증가했다.
한편, 신세계 이마트는 11월 실적이 전년 동기대비 4.2% 증가했다. 이마트 측은 "11월의 경우 대형마트 개점기념 행사에 대한 특수가 감소해 식품, 패션 등의 상품군에서 매출 실적이 다소 부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