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는 CBS기독교 방송과 공동 기획으로 개발, 전자성경 기능과 일반 PMP 기능을 하나로 모은 '러브(LOVE) e바이블'을 출시,12월 초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본격 공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삼보가‘디지털컨버전스와 휴머니즘의 만남’을 주제로 새롭게 선보인 ‘러브 e바이블’은 기존 출시된 전자 성경의 불편함을 없애고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개역 개정판 한글 성경과 영문 성경 컨텐츠를 내장, 학습과 신앙을 함께 할 수 있다.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설계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신앙 기기의 기준을 제시했다.
큐티(QT: Quiet Time, 기독교에서 매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 기능이 있어 매일 새로운 주제와 성경 구절을 제공해 신앙심이 깊어지는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가 원하는 주제별로 오늘의 기도를 작성할 수 있는 가상 키보드가 내장돼 있다.
성경을 필요한 범위로 읽을 수 있는 ‘통독 기능’과 장, 절 별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맵 기능’도 제공해 일반 예배뿐만 아니라 제자훈련 등 학습에도 특화됐다. 내레이션 모드가 있어 성경을 읽어주기도 한다. 글씨를 키울 수 있어 50대 이상 사용자들도 쉽게 읽을 수 있다. 설교 내용이나 종교 모임 일정 등을 판서할 수 있는 메모장 기능도 제공한다.
가사와 반주를 함께 제공하고 외장형 스피커를 통해 HD 급 포터블 기기에 최적화된 3차원 입체 음향(SRS WOW)을 제공, 야외나 실내에서 함께 찬송가를 듣거나 배울 수 있다. 기기 하나로도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넓다.
삼보는 이제품을 종교 용품 관련 메이저 마켓인 CBS 쇼핑몰(http://shop.cbs.co.kr/)에 런칭, 지난달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12월부터 중순 본격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예약 판매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이 할인된 25만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성경통독 길라잡이 DVD 및 Micro SD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차기 제품에는 ‘러브 e바이블’에 전자사전 기능도 추가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자 성경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에 CBS 콘텐츠를 확장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삼보의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 교회와 연계된 병설 유치원이나 학교에 어린이용 PC 공급을 추진하는 등 PC 및 주변기기로의 사업 확대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