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가 자동반품예약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자동반품예약시스템은 고객이 반품을 예약할 때 CJ택배 대표번호(1588-5353)로 전화하면, 자동응답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반품 예약이 완료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회사측은 "CJ택배를 이용해 배송 받은 상품의 반품을 원하는 고객은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지 않고 빠르고 편리하게 반품을 예약할 수 있다"며 "이 시스템에서 예약접수가 완료되면 바로 고객의 휴대폰으로 예약확인 문자메시지를 전송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자동반품예약시스템은 고객이 반품예약을 하면 바로 CJ택배시스템에 등록되고 문자메시지까지 발송하는 등 전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되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CJ GLS 고객지원팀 박영재 부장은 "지난 1일 시범테스트를 해본 결과 총 2000여건이 접수처리돼 숙달된 상담원 15명의 1일 업무량을 이 시스템을 통해 처리했다"며 "앞으로 이 시스템 운영을 통해 콜센터 상담원들의 콜 응대율을 높이고 보다 더 친절한 상담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