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명품브랜드는 국내의 고품격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 브랜드를 선정해, 이를 국가 차원에서 해외에 적극 홍보하고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총 16개사의 제품이 선정됐다.
쿠쿠는 이번에 명품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인증하는 ‘Advanced Technology & Design Korea’로고의 사용 자격을 얻고,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해외 홍보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명품브랜드 선정에 따라 쿠쿠의 신제품 샤이닝블랙(모델명 CRP-HNXG1010FB)'은 오는 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중인 ‘디자인코리아2009’ 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특별관’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이후 인천공항에 상설 운영될 ‘Advanced Technology & Design Korea’ 홍보관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글로벌 생활가전 업체를 지향하고 있는 쿠쿠가 세계시장에서 성공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