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연말을 맞아 아름다운 가게와 고객들의 헌 옷 기부를 장려하는 '신상줄께 헌옷다오'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패션 카테고리 활성화를 위해 론칭한 '신상특구옥션' 이벤트 일환으로 헌 옷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옥션 의류를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반액쿠폰을 증정한다.
헌옷 기증은 옥션내 '신상줄게 헌옷다오'이벤트의 '기증하기 코너'를 통해 가능하며 택배박스에 기증코너를 통해 출력된 내역서와 옥션 로고를 붙이고 '아름다운가게 옥션 담당자’앞으로 택배 보내기를 예약하면 기증이 완료된다.
기증 가능한 품목으로는 입었던 속옷과 실내복을 제외한 깨끗한 외출복으로 신발, 가방, 잡화 등 재판매가 가능한 패션의류 일체다.
기증된 헌옷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일반인에 재판매되며 그 수익금은 소외이웃 재활사업에 쓰여질 계획.
이 외에도 옥션은 '신상특구'로 사행지를 지어 댓글을 달면 총 500명을 추첨해 패션카테고리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참여자수에 따라 독고노인에 무릎담요를 기증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온사이트 마케팅팀 이택천 팀장은 "패스트패션이라 불리울 정도로 의류 교체시기가 빠른 요즘 안입는 옷 기증만으로도 기부와 할인혜택의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영리 단체에 직접 물품을 기부하면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인터넷 쇼핑몰 이용층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