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는 건축, 대형 도면, 그래픽, 맵, 프리젠테이션 등의 전문 상업용 프린팅 시장을 겨냥한 'HP 디자인젯 프린터3종' 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디자인젯 프린터 3종은 정교한 세부 표현으로 이미지 전달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HP디자인젯 6색 잉크 프린팅 시스템에 포함된 HP 비베라 잉크는 정밀하고 생생한 컬러 표현력과 빠른 건조, 번짐을 방지하는 잉크 기술로 디자인 출력에 가장 완벽한 출력 퀄리티를 자랑하며 최소0.02mm 라인까지 세밀하게 출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건축 도면 및 그래픽, 지오그래픽 이미지뿐 아니라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포스터 등을 사내에서 직접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업그레이드된 프린터 내부 프로세싱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돕는다. 강력한 프린터 내부 프로세싱 아키텍처와 2GB 전용 메모리는 복잡한 파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촉박한 마감에 쫓기는 출력업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또한 워크스테이션 대신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파일을 프린터에 보내고 작업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최근 건축 경기가 활성화 되면서 건축, 대형 도면, 그래픽, 맵 등의 전문 상업용 프린팅 시장에서는 정밀하면서도 퀄리티 좋은 프린터에 대한 니즈에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며“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등 보다 진일보한 기술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