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기업 어울림정보기술, 통합보안관리시스템 전문기업 제이컴정보, 스팸 차단 전문기업 지란지교소프트 3사는 합동으로 해외마케팅 협동체제에 관한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각 업체 상호간 영업협동체제 확립 ▲일본 및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해외 영업망 공동구축 ▲해외 영업 수ㆍ발주 공동사업체계 확립 ▲해외 영업 관련 마케팅을 추진하겠다는 3사 의지에 따라 이뤄졌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과 보안관리, 그리고 스팸차단에 대해 각 사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공동 영업망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향후 일본 및 유럽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해 원활한 해외시장 개척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어울림정보기술은 말레이시아 지사를 지난해 2월에 설립해 시큐어웍스 제품군으로 말레이시아와 활발한 비즈니스를 벌이고 있다.
제이컴정보는 ESM 제품군으로 국내외에서 영업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지란지교소프트도 일본과 국내에서 스팸 차단 영업 중이다.
어울림정보기술 박동혁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지란지교소프트, 제이컴정보와 같이 말레이시아 마케팅에 박차를 가해 경쟁사 대비 비교 우위를 선점하는 윈-윈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해외 고객으로부터 한국 정보보호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상생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