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각지의 유명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트랜드, 체험, 이벤트, 여행상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 가 오는 1월 27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자치단체와 여행사, 리조트, 항공사 등 국내 여행관련 업체가 대거 참가하여 유명 관광지 소개뿐만 아니라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박람회장은 ▲지역자치단체의 여정보를 제공하는 내고장홍보마을 ▲여행 물품과 관광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내나라쇼핑마을 ▲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내나라여행상품마을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내나라특산물마을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막걸리와 국내여행의 역사를 볼수 있는 내나라테마마을 등으로
특히 이번 박람회는 서울ㆍ경기 지역 초ㆍ중ㆍ고 수학여행 담당교사와 국내여행사 관계자들을 초대해 지역관광 및 수학여행 설명회가 열리며, 이를 통해 지자체와 학교, 여행업계간의 비즈니스활동이 어느때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또 국내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과 참가 지자체 관광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무국에서는 홈페이지에 사전 접수창구를 만들어 박람회장내 별도로 비즈니스룸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가 열리는 코엑스몰 곳곳에 이벤트 무대를 마련, 경품에 당첨된 이들에게 박람회장의 해당 부스를 통해 지급되며, 박람회 마지막날에는 추첨을 통해 관광기념품, 여행상품권, 여행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