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15일 아우디의 새로운 기업 로고가 독일 디자이너 클럽(German Designer Club) 선정 '굿 디자인(Good Design)'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굿 디자인'을 수상한 아우디의 기업 로고는 아우디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디자인된 것으로 아우디의 기업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한층 강조하는 동시에 '다이내믹함, 진보성, 세련됨'으로 표현되는 아우디 브랜드 가치를 잘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 기업 로고의 핵심인 4개의 링(four rings)은 기업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와 통합돼 더욱 현대적이고 정교한 고품격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새로운 로고 디자인에 쓰인 알루미늄 실버 색상은 탁월한 미래지향적 기술 중 하나인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 경량 차체 기술을 강조한다.
아우디의 새로운 기업 로고는 '퓨어 앤 클린(Pure and Clean)'을 주제로 명확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 완벽한 제품, 앞선 기술, 탁월한 아우디 디자인 등을 표현한 것이다.
또한 아우디는 새로운 기업 로고를 위해 아우디만의 특별한 글씨체인 '아우디 타입(Audi Type)'을 사용했다. '아우디 타입'은 국제적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붉은 색 글씨는 아우디의 다이내믹한 특성을 상징하며 아우디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