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의 '(무)알리안츠정기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종신보험과 같은 고액의 보장설계가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보험기간에 상관없이 평생보장을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과 달리 일정한 기간 동안만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종신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하다.
또한 실손의료비보장특약(갱신형), 재해사망보장특약, 수술보장특약, 입원보장특약, 건강보장특약, 암진단특약(갱신형) 등의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만기신부전증, 만기간질환 등 중대질병에 대한 추가보장도 가능하다.
특히 '(무)실손의료비보장특약(갱신형)' 가입시 입원보상대상 의료비의 90%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통원비 및 처방조제비도 약관에 따른 공제액을 제외한 실제비용을 받을 수 있다.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 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해 보험가입시 납입 보험료에 대해 연간 1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기간 만료전 주계약의 종신보험 전환도 가능하다.
상품유형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으며 만 15세부터 69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5년, 10년, 15년, 20년, 60세, 70세이며 가입한도는 주계약 3000만원~10억원이다.
30세 남자가 주계약 1억원, 20년 만기 전기납(순수보장형)에 가입하면 매월 2만5000원의 보험료를 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