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artners, 'COLA' 발간…20대 생활패턴 '총정리'

입력 2009-12-18 1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광고회사 ks+partners는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올해 그들의 관심 브랜드에 대해 총정리한 '20s' report COLA(이하 COLA)' 창간 준비호를 2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광고회사면서‘The Idea Company’를 지향하는 ks+partners는 제품 개발, 브랜드컨설팅, 네이밍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 영역을 넓혀 왔으며 이번에는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라이프스타일 리포트‘COLA’를 제작하게 된 것.

'COLA'는 엠넷미디어에서 선정한 20대 대표그룹 'M spiriters'를 대상으로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전반부에서는 M spiriters 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세히 보여 주며 후반에서는 선호 브랜드 랭킹결과를 소개한다.

일례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가장 가지고 싶은 스마트폰' 으로 60%에 가까운 응답자들이 아이폰을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가장 좋아한 TV드라마로는 1위가 예상되었던 아이리스, 선덕여왕 등의 인기드라마들을 제치고 '지붕 뚫고 하이킥'이 33%로 1위를 차지했다. 20대들의 예측 불가능한 그룹 인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

내년 1월부터 매달 20일에 정식호가 발매될 예정이며 20대 브랜드 마케터와 관련 비즈니스 담당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ks+partners의 이근상 대표는 “COLA를 통해 문화와 유행의 중심에 있는 20대들에게 궁금한 것들에 대한 가장 적절한 답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선발로 1000명까지 그 수를 늘려 신뢰도를 더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COLA는 20대의 문화(Culture), 의견(Opinion), 라이프스타일(Lifestyle), 활동(Activity)에 대해 단순한 정량조사에서는 볼 수 없는 자료들과 소수의 소비자조사에서는 증명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합리적인 데이터들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을 주수입원으로 삼고 있는 비즈니스 운영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969,000
    • -0.56%
    • 이더리움
    • 2,804,000
    • +1.48%
    • 비트코인 캐시
    • 487,700
    • -1.08%
    • 리플
    • 3,414
    • +3.55%
    • 솔라나
    • 185,800
    • +0.43%
    • 에이다
    • 1,062
    • +0.47%
    • 이오스
    • 743
    • +1.23%
    • 트론
    • 329
    • -0.6%
    • 스텔라루멘
    • 411
    • +5.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00
    • +1.13%
    • 체인링크
    • 20,200
    • +4.12%
    • 샌드박스
    • 414
    • +2.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