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2기 양성과정에는 가업승계라는 포부를 가진 경영 2세대 32명 전원이 성공적으로 수료하였다.
'차세대 CEO 양성과정' 2기는 지난 9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주1회ㆍ3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가업승계 성공전략수립 뿐만 아니라 ▲기업경영(전략경영, 마케팅, 재무분석, 기업가정신 등) ▲리더십(송영수 교수의 이기는 리더가 되는 길) ▲CEO 특강 ▲문화경영 ▲국내연수(남이섬 '발칙한 상상이 세상을 바꾼다') ▲해외연수(일본) 등의 실질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1ㆍ2기 교육생 30여명이 함께 한 일본연수에서는 일본 장수기업 탄생비결과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중앙회측은 전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과정은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참여자 주도형 과정'으로 운영됐다"고 설명했다.
분임조를 가업승계ㆍ기업경영ㆍ리더십 등 세 분야로 구성해 해당 관심 분야의 심도 있는 학습과 교육생간 의사교환이 활발히 이뤄진 것으로 평가됐다.
2기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이 정부지원을 통해 수강료 부담 감소와 탄탄한 구성이 이뤄져 좋았다"며 "차세대 CEO로서 경영역량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2기 과정의 32명 경영후계자들은 원우회를 구성, 기업방문, 워크숍, 1기 원우회와의 교류 등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긴밀한 유대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